[DIwiTH 캠페인 우수사례 15] 슈나이더 일렉트릭
- 2024 고용노동부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 대통령 표창 수상
- 2024 타임지 '세계 최고의 지속가능 선도기업' 1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영상으로 이동합니다.
DE&I로 혁신하고, 모두에게 공평한 기회를 제공하는 기업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에너지 관리 및 자동화 전문 기업으로, 지속가능성을 기반으로 고객사에 디지털 혁신, 에너지 효율성 및 지속가능성을 제시한다. 다양성을 기반으로 하는 사업인만큼 고객과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다양한 인재 및 기술을 확보하기 위해 힘쓰고 있으며, DEI 조직문화를 도입해 직원들의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고 있다.
수평적 조직문화 제도인 'Sounding Board' 운영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전략을 펼치고 있다. 일례로 주니어 직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CP(Country President) 사운딩 보드라는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주니어 직원들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회사의 경영진과 직접 소통하며 리더들의 경험과 지식을 배우고 경영진의 관점에서 사고하는 법을 익힐 수 있다.
모든 세대를 아우르고 동등한 기회를 보장하기 위한 노력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회사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다양한 세대의 인재를 발굴하고 있다. 인턴 및 신입 채용을 확장하고 있으며, 여성 인력 확보에도 힘쓰고 있다. 특히 한국 지사에서 다양성을 고려한 채용을 확대했고, 여성 채용 비율 63%, 여성 임원 비율 20%를 달성하는 등의 성과를 이뤄냈다.
유연한 근무 환경 조성 및 다양한 가족 휴가 제도 마련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2023년부터 재택근무와 사무실 근무를 병행하는 하이브리드 근무 방식을 공식적으로 도입하여 유연한 근무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직원 복지 향상을 위해 최소 1주부터 최대 20주까지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가족 휴가 제도를 마련하여 구성원들의 워라밸 향상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다양한 세대의 인재를 확보하는 동시에 CP Sounding Board를 통해 주니어 직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하이브리드 근무 방식을 도입하여 유연한 근무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앞으로도 이러한 DEI 조직문화를 바탕으로 직원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다양성을 갖춘 기업으로 더욱 성장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