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 WISET

정책ㆍ통계 브리프

[통계브리프 4호] Disparity : 격차가 줄어들까? (제도활용)
  • 저자정책연구센터
  • 기관명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
  • 페이지수5
※ 사용범위 규정 및 사용안내

본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각 저작물의 저작권은 저작자에게 있으며, WISET은 각 저작물의 내용을 보증하거나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단, 본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서지데이터는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 받는 데이터베이스로, 사람에 의한 수집 및 로봇 및 프로그램에 의한 주기적 수집 이용, 무단 전재, 배포를 금하며, 위반 시 저작권법 및 관련법령에 따라 민, 형사상의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상세설명

* 전체 인용 시, 출처(WISET 정책연구센터) 및 보고서 원본 링크 주소를 병기해주시기 바랍니다.



external_image 통계브리프

- 여성과학기술인 통계로 보는 ABCDE -


Disparity: 격차가 줄어들까?(제도활용)



대한민국 직장인 10명 중 8명, 중소기업 재직자

 

2024년 저출생 시대, 육아휴직 기간이 부부 합산 2년에서 최대 3년으로, 아빠 출산휴가는 20일로 확대되도록 법이 개정 되었습니다.(2024.09.26.). 그동안 대다수 대한민국 직장인이 근무하는 중소기업에서는 출산 및 육아휴직 등 일과 삶의 균형을 위한 제도를 도입하거나 활용하는 데 여전히 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 2022년 중소기업기본통계(중소벤처기업부): 국내기업 근로자 중 중소기업 재직자 비중 81.3%
2022년 일·가정 양립 실태조사(고용노동부): ‘육아휴직을 누구나 쓸 수 있다응답 사업체 52.5%,


따라서 이번 법 개정으로 실질적인 변화가 있길 기대하며, 2022년 기준 과학기술계 중소기업의 일·생활 균형제도 활용 현황을 살펴보았습니다. 


external_image

 


     * 상세한 내용은 좌측 상단 바로보기에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